요통의 핵심 원인은 허리 근육의 피로 누적, 침 추나로 끝장내기

 요통의 핵심 원인은 허리 근육의 피로 누적, 침 추나로 끝장내기 


평생 심한 요통을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분들도 있습니다만, 허리가 뻐근한 정도는 누구든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뻐근한것 정도야 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다가 갑자기 심한 요통이 생기면 큰병에 걸리진 않았을까 큰 걱정을 하는게 대다수 입니다. 그런데 요통의 원인은 아주 간단하고 쉽게 회복되는 근육통 입니다.

요통은 정확한 진단하에 치료하면 낳는 병이고 그렇게 무섭고 어려운 병이 아닙니다.

증상이 아무리 심하게 나타날지라도 충분한 치료와 회복 시간을 주면 완치 됩니다.  

허리 침치료
허리 침치료

요통의 원인:


요통의 원인은 대략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 허리근육 만성피로화: 

사무 일을 보시는 분, 컴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허리와 목이 아프다고 한다는 것은 너무 장시간 쉬지 않고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사소한 동작 이라도 피로도가 조금씩 쌓이기 시작하면 요통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2. 허리근육 갑작스런 과도한 사용:

안하던 육체일을 한다거나 하지 않던 운동을 갑작스레 할때 허리 근육이 손상을 입을수 있습니다.   

3. 허리 근육 관련된 타박상 

넘어지거다 부딪쳐서 허리 근육에 타박상을 입었는데 제대로 치료 하지 않고 방치하면 후유증이 생겨서 만성 요통으로 남을수 있습니다. 

 

요통의 주요 증상:


요통과 더불어 허리 숙이기, 허리 좌우로 돌리기, 허리 뒤로 젖히기, 누워 있다가 일어나는 동작, 앉아 있다가 서는 동작, 걷기등이 어려울수 있으며, 기침 재채기에도 허리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요통의 경중(轻重)은 혼자서 걸을수 있는지에 나눠지고

요통의 증상에 따라 단계를 구분한다면; 

1단계: 

요통 + 허리 숙이기가 불편,  

2단계: 

요통 + 허리 숙이기, 허리 좌우로 돌리기, 허리 뒤로 젖히는 동작이 불편함, 의자에 앉아 있다가 서는 동작이 불편, 기침 재채기때 통증이 발생할수도 있음   

3단계: 

요통 + 혼자 걸을수 있지만 불편함, 허리 숙이기, 허리 좌우 돌리기, 허리 뒤로 젖히는 동작이 어려움, 재채기나 기침시 허리 통증 발생, 누운 상태에서 일어서는 동작이 아주 느리고 힘들어 함. 하지만 일어 날수 있음. 

4단계: 

요통 + 혼자서는 못걸음, 허리 관련된 모든 동작 불가능, 재채기 기침시 허리 통증 발생. 누운 상태에서 일어날때 엄청 힘들어 하고 옆에서 도와주고 싶어도 허리 통증 때문에 도와줄수도 없음. 아주 간신히 일어 나거나 일어 나지 못할수도 있음.  

5단계: 

요통 + 못걸음, 침대에서 일어 나지 못함        

요통 침치료
허리 침치료

요통의 침, 추나 치료:


어떤 치료든 정확한 진단이 우선 입니다. 진단이 정확하면 어떤 치료든 가능 합니다.

비약물요법인 침 추나치료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비록 침몸살 추나 몸살이 발생할수 있지만 이는 몸이 회복하는 현상으로 부작용이 아니라 회복의 지표 입니다. 

침 추나 치료는 물리적인 요법이라서 근육의 상태 변화와 회복 반응이 뚜렷하여 허리의 건강 상태를 본인이 직접 느낄수 있습니다.  

   

요통 치료는 언제 까지:


본인이 허리를 사용하는데 완전히 안아프다고 느낄때까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요통의 단계를 보면 1단계에서 5단계 까지 각 단계마다 치료 기간과 회수는 분명히 다릅니다. 하지만 결국엔 본인의 회복 속도에 따라서 치료를 언제 까지 할수 있을지 결정이 됩니다. 분명한것은 한번 손상된 근육은 다시 손상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치료를 제대로 해서 회복을 시키면 다시 재발을 할지라도 심한 요통이 생기지 않고 비교적 가벼운 요통만 생깁니다. 그럼 다시 치료를 해도 쉽게 회복 될수 있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최소한 95%이상 통증이 사라질때까지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